2022.3. 소식지(246호)
우리의 삶이 담긴 기록, <상담모임 자료집>을 만듭니다
집단상담 모임에서 나눈 이야기를 기록하면 현장에서 놓친 내용을 새롭게 발견하게 된다. 이는 자기 이해와 거기서 출발한 변화를 더 넓고 깊어지게 한다. 또 모임에 참여하지 못한 이들도 기록을 읽음으로써 마음을 보는 통찰을 공유하고 건강하게 변화하도록 도와준다.
이를 위해 여성상담소와 정신건강연구소가 협력하여 발달단계별로 정신건강 상담공부 내용을 기록하여 자료집과 책으로 펴내기로 했다. 우선 기초신뢰감에 관한 문은희 소장님의 발제 글을 모으고, 2019년에 기초신뢰감을 주제로 진행한 모임에서 발설한 우리 목소리를 담은 녹음을 풀어서 자료집을 만든다. 기초신뢰감부터 시작하여 자료집을 펴낸 후 이를 발전시켜 향후 책으로 발간할 계획이다.
자료집 제작을 위한 모임을 두 차례 가졌는데, 수요상담모임의 가치와 자료집 발간의 의의에 공감하여 귀한 마음과 시간을 내어 참석해준 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드린다. 녹취 작업을 하면서 궁금한 점과 제안하고 싶은 것 등을 나누면서 자원봉사와 협력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었다. 사정이 있어 회의에 참석하지 못 했지만 함께할 의사를 밝힌 분들, 의견 준 분들, 알트루사 자원봉사에 처음 참여한 분들 덕분에 서로 힘이 나고 감사한 시간이었다.
우리의 삶이 담긴 기록인 <상담모임 자료집>에 모람들의 깊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