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엔난민기구 한국대표부가 올해 제작한 다큐멘터리 '기록(Writing to Reach You, 2021)'이 줌(zoom)에서 개봉합니다. 고향을 떠나 한국에서 살아가면서 각자의 방식으로 본인들의 이야기를 기록하고 있는 난민 4명이 이 작품의 주인공입니다.
이 영화에는 알트루사의 가족인 아담이 출연하여 특히 더 관심이 갑니다.
상영 후에는 이 다큐멘터리에 출연하는 난민들과 닐 필립 조지(Neil P. George) 감독이 관객과의 대화(비대면) 시간을 갖게 된다고 유엔난민기구 한국대표부 측은 설명했습니다.
감독은 한국에서 활동하는 영국인으로, 세월호 참사 전후 한국 사회를 주제로 한 다큐멘터리 '세월 이후(After the Sewol, 2017)'와 '크로스로드(Crossroads, 2018)'를 제작했습니다.
“난민들은 이미 이곳에 있습니다. 그들에게는 당신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물품, 돈과 같은 물질적 지원을 이야기하는 것이 아닙니다. 그렇게는 문제가 해결되지 않습니다. 난민들에게 한국 사회의 일원이 될 수 있는 기회를 주세요. 그렇다면 난민들은 그들이 가진 것을 통해 한국 사회가 발전할 수 있도록 기여할 것입니다.”
온라인 개봉관 바로가기
https://iexco-co-kr.zoom.us/j/92785668768?pwd=V3VvOG41S3JxbDFtTmwrTWFSMTBWZz09
행사순서
< 6월 19일(토) > - 주요행사(온라인)
시간
오후 2시 – 오후
참석자
Neil P. George, 감독(관객과 대화)
아담, 난민 (청중과 대화)
프레디, 난민 (관객과 대화)
무사브와 사라, 난민(관객과 대화)
이새길 (MC와 해석)
프로그램 – 2시간
(세션 1) – 45분
소개(20분) – 새길
세계난민의날의 의미와 소개
슬라이드 NO 이후의 'Who We Are' 비디오. 2
슬라이드 번호 후 'WRD' 비디오(가능한 경우) 3
글로벌 변위 위기에 대한 최신 수치(2021년 글로벌 동향 보고서 기준)
UNHCR 새 다큐멘터리 상영(25분) – '기록'(너에게 다가가기 위한 글쓰기)
(10분 휴식)
(세션 2) – 1시간 5분
청중들과 이야기하다.
– Neil George 감독, Cast(Adam, Freddy, Musab, Sarah), Saegil(MC 및 해석)
이 영화의 일반 소개(5분) – 새길
난민생활(30분) – 아담, 프레디, 무사브, 사라
난민 촬영(10분) – 닐 조지
청중과의 나눔(20분)
Comments